Back to the News

일론 머스크, 결국 트위터 CEO 그만두다.

No.Fibber 2022. 12. 21. 11:55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지 2달만에 CEO(최고경영자)에서 물러나야하는 상황을 맞이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12월 18일 본인 트위터에 본인이 트위터 대표직에서 물러날지 말지에 대한 결정을 묻는 투표를 올렸고, 그 결과  1750만명이 투표에 참여, 일론머스크의 사임을 뜻하는 ‘네’라고 답한 사람이 57.5%에 달했다. 사임을 반대하는 ‘아니요’를 고른 사람은 42.5%에 불과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일론머스크는 투표와 상관없이 트위터의 새 CEO를 물색중이었다고 하고있는상황이다.

 

이것과 상관없이 월가를 비롯한 시장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손을 떼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후 직원 절반 이상을 해고하는 등의 기행을 저지르면서 이를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여론을 의식한 광고주가 빠져나가면서 트위터는 위태롭다. 또 이러한 영향으로 테슬라 주가까지 올해만 60% 안팎으로 떨어졌다. 여기다 머스크가 최근 수십억 달러 상당의 테슬라 보유 주식을 매각한 이유가 트위터 인수 자금을 채우기 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테슬라 투자자 중심으로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미국 국회의원까지 일론머스크의 기행을 정식으로 문제삼고 있는상황. 세계최고의 부자로 떠로은 일론커스크의 5년후는 어떤모습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