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특이한 스타벅스 매장 | 이색 스타벅스 매장
전세계 1위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다양한 커피와 푸드 메뉴 말고도 세계 곳곳의 지역 특성과 역사를 그대로 담은 독특한 스타벅스 매장으로도 유명합니다.
스타벅스 시애틀 1호점 (Pike Place Market, Seattle), 미국
스타벅스의 발상지인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위치한 이 매장은 1971년에 문을 연 첫 번째 스타벅스입니다. 오리지널 로고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스타벅스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스타벅스 1호점을 보기 위해 시애틀에 방문하는 커피 매니아도 있을 정도입니다.
스타벅스 Fukuoka Dazaifu, 일본
스타벅스 다자이후 매장은 대사이프 텐만구라는 신사의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쿠마 겐고에 의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쿠마켄고는 나무 조각을 이용하여 견고한 건축물을 설계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다이자후의 명물인 스타벅스 매장 또한 2,000개가 넘는 나무 조각들로 이루어진 독특한 구조와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스타벅스 오페라 가르니에, 프랑스
파리의 오페라 가든 근처에 위치한 이 매장은 17세기에 지어진 건물을 활용하여 개방된 공간과 그랑드 스타일의 내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커피 매장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샹들리에와 벽화가 인상적으며, 우아한 공간에 걸맞게 테이블이 많지 않아 늘 대기가 만원이라고 합니다.
스타벅스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 이탈리아
커피에 진심인 나라, 이탈리아에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문을 연 매장이자 로스터리 컨셉의 매장으로, 밀라노의 중심지인 꼬르두시오 광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타벅스를 창업한 하워드 슐츠가 이탈리아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창업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는 이야기는 잘 알려져있습니다. 창업자의 이탈리아에 대한 진심을 담아 오래된 대형 우체국 건물 전체를 스팀펑크 스타일로 개조하여 새로운 커피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이탈리아 전통의 카페 문화와 스타벅스의 현대적인 컨셉이 결합된 공간입니다.
이 외에도 세계 각국에는 독특한 위치나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타벅스 매장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행을 계획할 때 그 지역의 특별한 스타벅스를 찾아보면 재미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